- 글로벌 IP 확장과 비즈니스 협력 성과
유튜브 전문 미디어 기업 어썸엔터테인먼트㈜가 지난 23일(수)~24일(목) 남산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4에 참가해 비즈니스 협력 성과를 이끌어내 글로벌 IP 확장을 본격화했다.
어썸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행사에서 유튜브 채널 BODA를 포함한 과학 및 지식 콘텐츠 IP 등 자사 IP 콘텐츠를 소개하여 많은 국내외 미디어 기업들과 협업의 기회를 모색해 국내외 콘텐츠 업계 관계자들과 비즈니스 협력을 논의했다.
특히 K-콘텐츠와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IP 수출에 대해 다양한 해외 기업들과 적극적인 미팅을 진행하면서 유튜브 컨텐츠 자체 제작, 광고대행, 제작대행, MCN 파트너쉽, 웹 포스팅, 커머스 등 다양한 사업 부문의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을 넓혔다.
SPP 국제콘텐츠마켓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콘텐츠 마켓으로, 올해 행사에는 IP 쇼케이스, 투자 상담회, 투자 IR 데이, 시상식, 콘퍼런스, 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추가되며 행사 외연을 확장했다.
어썸엔터테인먼트는 크리에이터 관리와 수익을 공유하는 기존의 MCN 회사와는 차별점을 두어 다수의 자체 유튜브 채널 운영과 제작대행, 광고대행, 어썸엔터테인먼트의 고유 IP를 활용한 IP 사업 또한 활발히 운영 중인 유튜브 전문 미디어 기업이다.
어썸엔터테인먼트 정재훈 대표는 “콘텐츠 IP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독창적인 IP 콘텐츠가 글로벌시장으로 나아가는 초석이 되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어썸엔터테인먼트는 다양한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통해 사업 모델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